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복권산업발전

희망은 나눔이 되고, 나눔은 행복이 됩니다.

소비자 권익 제고

소비자 권익 증진

과열방지를 위한 규제강화로 매출 감소 : 2002년-온라인 복권 최초 출시, 2003년 최대이월 제한 강화(이월횟수 5회->2회 축소,1등 당첨금 축소),2004년-단위판매금액 인하(판매가격 2천원-> 1천원 인하,1등 당첨금 하향) /나눔로또 온라인복권 1기 및 통합복권 1기 수탁 기간(2009년부터~2017년~): 2010년-당첨금 수령 불편 최소화(온라인복권 4등 당첨금 5만원 고정),2011년-연금 복권 출시, 소멸시효 기간 1년으로 연장,2012년-당첨확인 편의 제공(온라인 복권 QR코드 삽입. QR코드 당첨확인 도입으로 기존 전화 ARS등 대비 편의 개선(도입 후 고객센터 인입량 45% 감소)),2014년-연식복권출시,구매접근성제고(판매점 3년간 2천여개 모집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