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복권산업발전

희망은 나눔이 되고, 나눔은 행복이 됩니다.

복권시장의 성장

도입기(개별 발행-98~02년도): 01년도- 전자 복권 출시,02년도- 온라인복권 출시, 42,342억원 / 확장ㆍ조정기(수탁1기): 03년도-가격축소 이월제한,04년도-복권법 제정ㆍ복권위 출범,06년도-인쇄복권 발행ㆍ관리단일화,07년도-나눔로또 온라인 복권 수탁사업 개시, 23,809억원 / 안정기(나눔로또 수탁2기): 11년도, 13년도-나눔로또 통합복권 수탁사업 개시ㆍ온라인복권 시스템 국산화 / 건전성장기(나눔로또 통합1기): 14년도-WLA 복권 건전화 대상 수상, 15년도 아-태복권 총회 개최, 16년도-RGF 4단계ㆍWLA-SCS 보안표준 인증 획득,17년도- 41,561억원 달성
국내 복권 총 판매액 1기 사업자: 2004년-34,595억원, 2005년-28,853억원,2006년-25,925억원,2007년-23,778억원 / 2기 사업자(나눔로또): 2008년-23,836억원, 2009년-24,634억원, 2010년-25,345억원, 2011년-31,140억원, 2012년-31,844억원, 2013년-32,241억원, 2014년-32,827억원, 2015년-35,551억원, 2016년-38,555억원, 2017년-41,538억원, 2018년-44,038억원(추정치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