수탁사업 주요성과
9년 연속 SLA ‘탁월’ 평가로 복권 사업운영의 신뢰도 제고
- 서비스수준약정서(SLA) 개요
정의 | 목적 | 평가(월 1회) |
---|---|---|
![]() |
![]() |
평가항목 ![]() |

세계복권협회 정보보안인증 (WLA-SCS) 획득으로 투명하고 신뢰 가능한 운영체계 구축


- WLA-SCS (Security Control Standard)
보안 및 위험관리 평가영역 및 기준 | |
---|---|
기업 일반 통제기준 (Annex A)
|
복권사업 특화 통제기준 (Annex B)
|

-
상품 기획·제작
유해성 확인 절차 적용
인쇄 품질 기준 충족 22개 항목
-
유통
물류센터 정기 조사
상품 봉인 적용 20개 항목
-
판매
판매점 업무 절차 교육
단말기 회선 보안 구축 28개 항목
-
추첨
공정한 난수 생성 감사
여분 추첨기 운용 25개 항목
-
당첨관리
위변조 확인 절차 적용
미수령 당첨금 보호 19개 항목

복권사업 전 단계에 걸친 글로벌 선진운영체계 확립 공인