복권문화 건전화 기여
지난 10년간의 공익마케팅을 통해 이뤄낸
복권에 대한 소비자 인식의 개선
* 출처 : 복권인식조사 (2008~2017년, 한국갤럽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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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복권은 사행적이지 않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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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. 사행산업 중 가장 건전하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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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. 복권은 공익사업에 쓰인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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4. 당첨되지 않아도 좋은 일이다

사감위 건전화 평가결과
최고등급인 S등급 획득 건전화 평가결과 92.05점 전체 평가 기관 9개 중 1위

평가항목 | 배점 | 득점 |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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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도개선 및 정책이행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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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용자 보호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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레저오락 기능 활성화 | 건전문화 프로그램 운영 실적 | 7 | 6.4 |
현장관리 및 불법감시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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합계 | 100 | 92.05 |
세계복권협회 건전화 표준인증 (WLA-RGF) 획득으로
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운영체계 구축
- 건전화 표준인증(WLA-RGF) 개요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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건전화 인증 최단기간 취득
건전하고 탁월한 복권사업 운영 성과를 인정받아 세계 최단 기간 내 건전화 표준인증 최고 등급 획득
- Level 1 2009. 7 획득
- Level 2 2013. 3 획득
- Level 3 2016. 9 획득
- Level 4 2017. 9 획득
- 나눔로또 건전화 표준인증(RGF) 3단계 취득
- 나눔로또 건전화 표준인증(RGF) 4단계 취득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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복권사업 전반에 걸친 10대 건전화 핵심 요소 적용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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나눔로또의 사회공헌활동
행복공감 봉사단 사회공헌활동을 위한 국민 참여형 봉사단
2008년 발족되어 매년 4회 이상, 총 41차례에 걸쳐 봉사활동 전개 중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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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사 랑
- 독거노인 방문
- 어르신 마사지
- 어르신 식사 / 말벗 보조
- 노인복지관 봉사활동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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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나 눔
- 소외가정 방문
- 연탄나눔
- 장애인 복지관 봉사활동
- 따뜻한 겨울나기 봉사활동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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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더 함
- 농촌 일손돕기
- 김장김치 봉사활동
- 고추농가 일손돕기
- 이불빨래 봉사활동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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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도 움
- 환경정화 봉사활동
- 태풍피해 복구
다양한 사회공헌활동
- 공익광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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공익광고
( * 2008년 ~ 2018.12.1 )매년 지상파 방송 활용 복권기금 홍보 CF
- 추첨방송 기금 홍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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추첨방송 기금 홍보
( * 2013년 ~ 2018.12.1 )추첨방송을 활용한복권의 수혜 사례 등 소개
- 판매점 환경 개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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판매점 환경 개선
( * 2015년 ~ 2018.12.1 )취약계층이 운영하는판매점 위주 환경개선 활동
- 문화이벤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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문화이벤트
( * 2017년 ~ 2018.12.1 )무료 문화공연 이벤트‘행복 공감 Festa’ 개최
- 캠페인 활동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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캠페인 활동
( * 2017년 ~ 2018.12.1 )연금복권 지면 활용실종아동 찾기 캠페인